5가지 베스트 가을 스킨케어 루틴 팁

계절에 따라 스킨케어 루틴을 조정해야 한다는 사실을 알고 계셨나요? 사실, 우리의 피부는 일년 내내 똑같지 않을 것입니다. 습도, 일광 시간, 일광 노출 등과 같은 요인은 좋든 나쁘든 우리의 피부가 어떻게 행동하는지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여름과 비교하여 가을에는 피부 상태가 약간 다릅니다. 서늘한 기온과 낮은 습도는 일년 내내 피부를 건강하고 빛나게 유지하기 위해 적절한 조정이 필요함을 의미합니다. 최고의 가을 스킨케어 루틴을 소개합니다!

1. 앰프 업 하이드레이션

쉬운 가을 스킨케어 루틴 중 하나는 여름에 사용하는 것보다 약간 더 무거운 보습제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가을의 서늘하고 건조한 날씨로 인해 피부에서 수분이 증발하여 수분 장벽이 손상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피부는 더 열심히 싸워야 합니다. 

다행히 해결 방법은 비교적 간단합니다. 젤이나 젤 크림 모이스처라이저를 사용하는 경우 텍스처가 더 두꺼운 것으로 교체하세요. 여전히 낮 시간에 너무 무거울 것이라고 생각되더라도 괜찮습니다. 가벼운 질감은 낮 시간에 사용하고 무거운 질감은 저녁 루틴에 사용할 수 있도록 보관할 수 있습니다. 피부는 하룻밤 사이에 건조해지는 경향이 있으므로, 어쨌든 무거운 텍스처는 다음날 아침을 위해 수분을 고정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Guerlain Orchidée Impériale Rich Cream product image on white background

겔랑 오키데 임페리얼 리치 크림 | $610
선선한 가을밤 수분 공급을 위한 겔랑의 리치한 페이스 크림입니다.

2. SPF를 버리지 마세요

더 이상 여름이 아니라고 해서 자외선 차단제를 뷰티백 깊숙한 곳까지 사용하지 않아도 됩니다. 성가신 자외선은 일년 내내 밖에 있습니다! 조심해야 할 것은 UVA 광선입니다. UVA 광선은 구름 덮개를 통과할 수 있습니다. 플러스 자외선은 노화의 가속 징후 및 기타 태양 관련 피부 손상과 관련이 있으며 기온이 낮아져도 사라지지 않습니다.

스킨케어 루틴에 레티놀 및/또는 AHA가 포함된 경우 이는 특히 중요합니다. 이 두 성분 모두 피부를 감광성(즉, UV 노출로 인한 손상에 취약함)으로 만들 수 있기 때문입니다. 날씨와 계절에 상관없이 꾸준히 바르는 가을 스킨케어 꿀팁!

Dr Irena Eris Lumissima Anti-Aging Day Cream SPF20 product image on white background

닥터 이레나 에리스 루미시마 브라이트닝 & 안티에이징 SPF20 데이 크림 | $129
Dr Irena Eris의 SPF 함유 데이 크림으로 피부를 보호하세요.

3. 덜 자주 각질 제거

각질 제거는 피부를 깨끗이 하고 윤기를 개선하며 장기적으로 노화의 징후를 줄이기 위한 스킨케어 루틴의 필수품입니다. 각질 제거에 대한 진실은 과도한 피부 세포가 쓸려나가면서 그 아래에 있는 새로운 피부가 드러날 때 일시적으로 피부를 자극과 건조에 취약하게 만들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문제가 있습니다. 아래에 있는 이 새로운 피부는 건조에 조금 더 취약하고 습도와 온도가 떨어지면서 과도한 각질 제거의 징후를 보입니다. 하지만 가을 스킨케어 루틴의 일부로 각질 제거를 포기해야 한다는 의미는 아닙니다!

여전히 피부 각질 제거의 이점을 얻으려면(더 건조하고 추운 날씨에도) 피부에 귀를 기울이고 필요한 경우 각질 제거 빈도를 줄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각질 제거는 자주 하는 것보다 꾸준함이 중요하기 때문에 일주일에 한 번 각질 제거만으로도 충분히 피부에 도움이 됩니다.

La Prairie Cellular Mineral Exfoliator product image on white background

La Prairie 셀룰라 미네랄 페이스 엑스폴리에이터 | $215
부드러운 물리적 각질 제거와 영양 스킨케어 성분으로 모든 피부 타입에 이상적인 페이스 스크럽입니다.

4. 보습 마스크 선택

클레이 마스크는 혼잡을 줄이고 피부를 매트하게 유지하기 위해 여름 동안 생명의 은인이지만 서늘한 온도에서는 피부에 많은 호의를 베풀지 않을 것입니다. 우리 중 많은 사람들은 온도가 낮을수록 피지 생성이 자연적으로 감소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으며 이는 클레이 마스크가 도움이 되기보다는 건조함을 더 많이 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클레이 마스크를 시트 마스크 또는 수면 마스크로 교체하세요. 둘 다 수분 공급, 보습 성분으로 수분을 잠그고 발적 및 짜증나게 하는 것. 시트 마스크는 에센스 다음에 세럼 전에 바르고, 슬리핑 마스크는 스킨케어 루틴의 마지막 층으로 발라야 합니다. 

SK-II Facial Treatment Masks 10 pieces product image on white background

SK-II 페이셜 트리트먼트 마스크 | $220
피테라 함유 시트 마스크로 피부 속 수분을 꽉 잡아주어 주말 나들이 하기에 제격!

5. 일상에 스킨케어 오일을 더하다

악천후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수분을 공급하는 손쉬운 방법은 페이셜 오일입니다. 건조함을 방지하여 계절에 관계없이 피부를 행복하고 촉촉하게 유지합니다. 

좋아하는 모이스처라이저에 몇 방울을 추가하면 두 가지 모두의 이점을 얻을 수 있어 모이스처라이저를 강화할 수 있습니다. 또는 가을 스킨케어의 마지막 단계에서 수분을 가두어 윤기 있고 빛나는 피부로 가꾸어줍니다.

Inika Organic Phyto-Active Botanical Face Oil product image on white background

이니카 오가닉 파이토 액티브 보태니컬 페이스 오일 | $79
이 식물성 오일 블렌드는 노화의 징후를 방지하고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피부 타입에 가장 적합한 스킨케어 루틴을 구성하는 데 도움이 필요하십니까? 피부 퀴즈에 도전해보세요!

Beauty Affairs Skin Quiz Image

언급된 제품:

Alexis Adrienne

알렉시스 아드리엔느

Alexis Adrienne은 10년 이상의 경력을 가진 열정적인 뷰티 작가입니다. 그녀는 항상 최신 글로벌 뷰티 트렌드의 맥박을 손가락 끝으로 스킨 케어, 메이크업 및 화장품에 관한 모든 것에 매우 열심입니다.

코멘트를 남겨주세요

모든 댓글은 게시되기 전에 검토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