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배경: YSL

다른 많은 프랑스 패션 하우스와 비교할 때 YSL은 1961년 Yves Saint-Laurent와 그의 파트너인 Pierre Berge가 설립한 신생 패션 하우스 중 하나입니다. 그러나 오늘날 우리가 알고 있는 놀랍도록 성공적이고 영향력 있는 럭셔리 브랜드로의 여정은 당시 가장 성공적인 패션 하우스 중 한 곳에서 멘토링을 받았음에도 불구하고 우리가 깨닫는 것보다 더 힘들었습니다. 알제리에서 세계로 뻗어나가는 YSL의 기나긴 여정을 소개합니다.

이브 생 로랑: 알제리의 시작

YSL Retail Shopfront image

이 사실을 아는 사람은 많지 않지만 이브 생 로랑은 알제리 오랑에서 프랑스인 부모 사이에서 태어났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그가 패션의 역사로 잘 알려진 도시인 파리에서 태어났다고 추측합니다. 그러나 프랑스 본토 밖에서 태어났다고 해서 Saint-Laurent가 꿈을 이루는 데 방해가 되지는 않았습니다.

10대 때 그는 어머니와 누이를 위해 드레스를 디자인했습니다. 하지만 그의 엄마는 아들이 가족을 위한 드레스를 만드는 것보다 더 나은 일을 할 수 있는 능력이 있다는 것을 암시했습니다. 그녀는 힘을 합쳐 프랑스 보그 편집장과의 만남을 주선할 수 있었습니다. 생 로랑의 인생을 바꿀 일이었습니다. 

French Vogue의 편집장인 Michel de Brunhoff는 Saint-Laurent의 디자인 스케치를 출판하고 젊은 Saint-Laurent에게 그의 많은 고급 패션 인맥을 소개했습니다. 가장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는 한 가지 연결은 이미 잘 확립되고 성공적인 프랑스 패션 하우스인 Christian Dior 하우스였습니다. 그러나 그렇게 되기 전에 Saint-Laurent는 더 많은 훈련이 필요했습니다. 

de Brunhoff의 조언에 따라 Saint-Laurent는 Chambre Syndicale de la Haute Couture에 등록했습니다. 이 조직은 프랑스 패션 산업을 위해 모든 학생을 규제하고 교육합니다. 당연히 Saint-Laurent는 스타 학생으로 졸업했습니다.

졸업 직후 Saint-Laurent는 Karl Lagerfeld와 같은 아직 알려지지 않은 디자이너들과 함께 패션 디자인 대회에 참가하여 우승했습니다. 그의 디자인 세부 사항에 깊은 인상을 받은 de Brunhoff는 Saint-Laurent를 Christian Dior로 보냈습니다. 그 자리에서 고용되었고 Dior에서 견습생이 시작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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YSL과 디올

그는 수년 동안 Dior의 디자인 어시스턴트로 일하면서 YSL 브랜드의 미래를 형성했습니다. “나는 그 앞에서 말을 할 수 없었다. 그는 내 예술의 기초를 가르쳐 주었습니다. 다음에 어떤 일이 일어나든 저는 그의 곁에서 보낸 세월을 결코 잊지 않았습니다.”라고 Saint-Laurent는 디올에 대해 개인적으로 말했습니다. 

디올은 1957년에 갑자기 세상을 떠났고, 21세의 젊은 나이에 생 로랑은 디올의 수석 디자이너가 되었습니다. 그해 그는 알제리 군대에 징집되었습니다. 그 경험은 그에게 큰 충격을 주었고 Saint-Laurent가 파리로 돌아왔을 때 그는 자신이 대체되었음을 알게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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YSL의 시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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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aint-Laurent는 계약 위반으로 Dior 하우스를 성공적으로 고소한 후 1961년 Pierre Berge와 함께 자신의 이름을 딴 패션 하우스를 시작했습니다. YSL의 하우스를 그토록 상징적으로 만든 것은 Saint-Laurent가 여성을 위한 전통적으로 남성적인 스타일을 대중화했기 때문입니다. 

1966년 여성을 위한 르 스모킹 턱시도 수트는 당시 패션계를 리셋하고 참신한 아이디어로 디자이너로서의 입지를 확고히 했습니다. 현재 패션 하우스는 단순히 "Saint Laurent"로 알려져 있지만 전체 뷰티 제품군은 여전히 'YSL'이라는 브랜딩을 유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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YSL이 상징적인 대담한 레드와 푸시아 색조로 출시한 최초의 립스틱 중 하나입니다.

YSL 뷰티

YSL은 처음으로 여성을 위한 시프레 향수 Y를 시작으로 1964년에 향수를 출시했습니다. 그 뒤를 이어 1971년 생 로랑 리브 고슈(Saint Laurent Rive Gauche)가 이어졌고, 1977년에는 아편(Opium)이 가장 잘 알려져 있습니다. 

1978년 YSL Beauty는 그가 제안한 패션 포워드 디자인을 보완하기 위해 소개되었습니다. 결국 최고의 액세서리는 대담한 립스틱과 약간의 향기입니다. 맞습니까? 

브랜드는 처음에 대담한 빨간색과 자홍색을 출시하는 데 집중했습니다. 이는 Saint-Laurent의 대담한 성격에 충실하고 그의 패션에서 포착한 대담함을 보완합니다. Rouge Pur Lipstick No. 19는 사실 여전히 이 회사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립스틱으로, 시선을 사로잡으면서도 현대적인 블루 톤 푸시아 색상입니다. 

YSL Beauty는 Saint-Laurent의 디자인과 완벽하게 맞도록 개발되었습니다. 그는 한때 "나는 내가 옷을 입는 여성의 얼굴을 원했습니다"라고 말했고, 그것은 오늘날에도 여전히 YSL Beauty의 본질에 있는 것입니다. 따라서 대담한 립스틱 터치가 당신의 미용 문제를 정리하는 데 필요한 것이라면 YSL Beauty가 당신을 실망시키지 않을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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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급된 제품:

Alexis Adrienne

알렉시스 아드리엔느

Alexis Adrienne은 10년 이상의 경력을 가진 열정적인 뷰티 작가입니다. 그녀는 항상 최신 글로벌 뷰티 트렌드의 맥박을 손가락 끝으로 스킨 케어, 메이크업 및 화장품에 관한 모든 것에 매우 열심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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